포토 및 산 이야기/충청 경기 강원 의 산

100대명산 충남 청양 칠갑산

갈파람의별 2012. 4. 22. 23:14

 

지난밤 다대포 유명한 밀주를 사러 가서 막걸리 두되와 홍어 ㅎㅎㅎ 먹고 알딸딸  막걸리 한통을 사서 냉장고에 얼라 놓고 ...

아침일찍 분주 한 준비와 ..막걸리를 가지고 집을 나서는데 어젯밤 그렇게 퍼붓던 비가 멈췄다

편한 마음으로 괴정에서 버스를 타고 청양으로 향했고 12시30분경 도립공원 칠갑산 천장공원에 도착 하니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린다

서글픈 맘에 산행을 할까 주변 관광을 할까 망서리는데 청산친구가 삼형제봉까지 가입시더 ..한다  ㅎㅎㅎ

무조건 ok  들머리인 천장호 참 아름답다 세계에서 젤 길다는 고추 구름다리 ㅎㅎ 한참을 흔들며 지난다

 

 

 

 

 

 

 

 

구름다리 건너 산행 들머리 호랑이롸 관련된 많은 것이있다

 

 

 

들머리 첫 이정표 약10여분동안 가파른 나무계단을 올라야 한다 정말 되다(ㅎㅎ되다 하면 잘모르남  ㅎㅎ힘들다)

 

 

나무계단 젤위 에서 천장호를 가로 지르는 고추구름다리를 내려다 본다

 

 

간간히 비도 오지만 산안개속 진달래가 정말 아름답다

 

 

진달래 그림 포착할려고 청산친구 한컷

 

 

한시간 조금지나 정상에 올랐다 무지 바쁘게 올랐다 ㅎㅎㅎ  인증샷을 하고

 

 

 

 

정상에서 잠시 쉬면서 ㅎㅎ 청산 자세 조오타

 

 

여기 이정표엔 나타나 있지 않지만 장곡 주차장까지 바로 가지않고 청산과 나는 등산로를 이탈 약1km능선을 더 타고 가서

삼형제봉으로 오른다

 

 

삼형제봉 오라보니 초라하기 그지없다 자칫하면 봉우리를 놓칠뻔 했다

 

 

 

삼형제봉에서 장곡공원으로 가는 능선길 약 4km가 넘는길 안개속이나 안개가 없는길이나 길 양쪽으로 진달래가

마치 양쪽에서 환영이나 해주듯 반긴다 아기자기한 봄의 진달래길 너무 아름 답다

뭔가 허전 함은 아직........

왜 정신없이 이렇게 앞만보고 달리는 산행을 하는지 나에게 반문을 하지만  오늘은 그러고 싶다

진달래 산행 꼭 한번...... 가슴이 애려온다

 

 

 

 

 

마지막 작은 봉우리에서 약500여m 가파른 나무계단을 내려서면 날머리가 나온다 장곡공원 오늘산행을 마무리 하는곳이다

9km거리를 두시간 조금지나 마무리 한다  오늘은 정말 생각없이 달렸나보다

앞에 흐르는 개울물 아직은 중부지방이라 그런지 얼음같이 차다 흠뻑젖은 몸과 마음 모두 물속에 던진다

날보고 미친짓이라 할지 장하다할지는 그님들만 의 혼자 혹은 자기내 끼리 조잘거릴 자유 겠지만 ..ㅎㅎㅎ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