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및 산 이야기/경상도 의 산

절묘한 만남 청룡산과 앞산 청룡지맥길을 따라서

갈파람의별 2020. 12. 23. 16:37

일찍 새마을호 기차를 타고..

 

월배체육센터 안 울타리 사이에 난 산길로 들어 선다

 

한적한 등로 ..
이정표 이제야 정상적인 탐방로 인듯하다

 

된삐알을 올라 송봉 전망대에 도착

송봉 전망대에서

 

 

 

두번째 봉우리 담봉정상에서

 

다시 오르는길 새벽부터 움직이느라 ㅎㅎ

힘에 부댓기기 시작한다

 

삼필봉 정상 도착

 

황룡산 정상 여기엔 작봉이라 되어있다

수밭고개로 내려가서 청룡산을 올라야 한다

반대로 가면 비슬산인데 부산으로 돌아오는 교통편이 불편하기에 비슬산방향은 접어두고..

수밭고개로..

 

 

건너보이는 청룡산

 

수밭고개를 지난다

 

황룡산과 청룡산 사이길을 쌍룡녹색길이라 부르는데 이길을 따라

한참을 오르다 보니 전망좋은 바위가  ㅎㅎ 배방우라 불리는곳

 

아침에 올라온 능선길이 조망되고

 

건너보이는 황룡산

 

도원저수지와  미세먼지가득한 달서구 도심

 

청룡산 정상

여기까지 산행 하고 하산 할 계획이었으나 이제겨우 12시 ㅎㅎ

앞산까지 가기로 맘먹고 .. 

 

이런 절묘한 암릉길을 아슬 지나온다

멀리 앞산과 산성산이 병풍처럼 보이기 시작 한다

 

달비고개를 지나 계단길을 오른다

 

임도를 만나고 좌측 앞산방향으로 가야 하는데

지척에 있는 삼성산이 아쉬워 오른쪽 산성산으로 향항다

 

기어이 산성산찍고 턴~ㅎㅎㅎ

앞산가기전 성불봉을 지난다

앞산을 배경으로

 

앞산에서 뒤돌아본 산성산과 지나온 능선길

 

건너보이는 청룡산

 

몇년전 친구들과 왔을때 앞산 정상개방이 되어 있지않고 정상석도 없었는데

2018년 1월28일 찍었던 앞산 정상의모습

 

 

ㅎㅎ여기까지 왔는데 ㅎㅎ 대덕산까지 가기로 ...

 

대구 시가지 미세먼지로 덮혀 있다

 

대덕산 정상에서 청소년 수련원 방향으로 하산을 한다

청소년 수련원 앞 교차로

지하철 1호선 월촌역으로 이동

오랜만에 대구 온김에 옛동료와 칠성시장에서 조우 하여

한잔하고 ㅎㅎㅎ 부산으로....

渴波濫 許

아래 공감 하트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