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및 산 이야기/영남 의 알프스

2022. 영알9봉 여섯번째 봉우리 신불산

갈파람의별 2022. 5. 18. 23:47

에게인 영알 9봉 신불산을 오른다

남들과 똑같이 오를순 없어 ㅎㅎ 가천에서 금강동으로 들어가서 아리랑릿지길로

올라갈 생각으로 새벽 버스를 타고 통도사에서 하차 다시 일반버스를 이용해서

가천 마을에서 산행을 시작 한다

 

금강동골로 들어 가는중 바라보이는 영축산과 신불산

 

마침 총소리도 들리긴 했는데 ㅎㅎ 사격중이라 민간인 통제중

다시 돌아 내려갈수는 없고 우측 영알 둘레길로 들어가서 중앙 능선으로 올라갈 생각에 무작정~~

 

둘레길에서 벗어나 능선을 찾아 오르는데

 

잔대도 보이고 더덕도 보이고 취나물채취에 정신없고 ㅎㅎㅎㅎ

산속 깊히 들어 와 버렸다

좌측 사면을 뚫고 가시덤불 헤치고 길을 찾아서....쩝...

 

아까 통제 되었던길 7부능선 정도 올라 길을 찾았다

 

아리랑릿지가 보인다

 

중간 에베로 릿지도 보이고

 

아래 사격장도 보이는데 지금은 총성이 들리질 않는다

 

아리랑 릿지 오르는길 경고문

 

지금부터 바윗길 오름 시작 

 

첫번째 올라

 

두번째 신선대이다

 

건너보이는 영축산

 

남암산과 문수산이 쌍둥이처럼 보인다

 

신선대 끝터머리

 

올라온길

 

건너 쓰리랑릿지 하단부가 보이고

 

올라가야할 길

 

건너 쓰리랑릿지 상단부도 보인다

 

아리랑릿지 맨위에서 ㅎㅎㅎ 허리띠가 엉망인채 ㅎㅎㅎ

 

마지막 바위지나고

 

건너 쓰리랑릿지 최 상단부도 보인다

 

중앙능선길과 합류가 되었다

신불평원 하늘 억새길과 영축산

 

신불 대평원까지 올랐다

진행쪽으로 삼봉능선이 눈에 들어 온다

 

신불산조망

 

신불산 철쭉이 꽃몽우리만 ....

 

하늘억새길

 

신불산 오름길이 눈에 들어 온다

 

뒤쪽으로는 영축산에서 채이등까지 보이고

 

아래로 보이는 전경

 

신불재로 내려가는데크길에서

 

신불재에서 다시 신불산을 오른다

 

신불산을 오르며 지나온길을 배경으로

 

신불대평원을 한눈으로 내려 볼수있다

 

입구 가짜 정상석

 

진짜정상석에서 하트 날리기 슝~~~~

 

정상에서 잠시휴식도 하고 놀기도 하고 점심도 먹고 ..

 

공룡능선으로 가는 이정표

 

아래 공룡능선의 바윗길이 보인다

우회길도 있지만 바윗길로 내려가며 바위놀이도 하고 ....

 

간월산 뒤쪽으로 멀리 운문산과 가지산과 문복산이 보인다

 

공룡능선 칼바윗길도 지나왔고

 

홍류폭포로 내려 간다

 

공룡능선에서 이탈하여 홍류폭포로 내려 가는길 곳곳에 탐방로를 정비핸듯 하는데

밧줄구간만 없앳을뿐이고 역시 대충대충공사에 곳곳이 홰손또는 파손이 되어있고

길이더 헤쳐져서 위험하기도 하고 불편하다

로프구간은 로프를 이용해도 될듯 한데 왜 이렇게 꾸몄을까 .. 아니함보다 못함이 아쉽다

 

홍류폭포 위쪽으로 들어가서 땀에 찌던 몸 씻어내고 ㅎㅎㅎ

무지차다 잠시 앉았다가 나왔는데 아랫도리가 감각이 없다

 

홍류폭포위에서

 

약 35m 낙차 홍류폭포 전경이다

수량이 적어 좀 아쉽긴 하다

 

등억 복합 웰빙센터앞에서

산행 마무리하고 콜택시를 불러 언양으로 

 

渴波濫 許

아래 공감 하트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