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및 산 이야기/전라 제주 의 산

억불지맥이 이어진 광양 가야산을 돌아보고 덤으로 구봉산에도 올라서

갈파람의별 2022. 8. 1. 23:34

광양 가야산  200대명산에 포함되어 있다지만 생소한 산

백운산 억불봉에서 쭉 이어진 억불지맥의 끝부분에서 자리잡고 있는 산이다

합천의 가야산과 서산의 가야산이 있지만 이번에는 광양의 가야산을 오른다

 

장동마을 입구에서 임도를 따라 올라간다

 

불광사 입구에서 좌측으로 산행이 시작 된다

 

안부까지 올라 우측 거의희미한길로 접어들어 증산으로 향한다

같다가 다시 돌아나와야 하는데 왕복 1.5km 정도의 거리지만 생각보담 힘든길이다

 

증산정상 

 

다시돌아나와서 가는능선길  조성이 잘 되어 있다

 

한고개 올라서 좌측 소로길로 올라간다

시루봉으로 가기위해서

 

두번째 봉우리 시루봉 정상에서

 

가야산 정상이 보인다

 

고개에서 가야산으로 오르는길

 

쉽게 오를줄 알았는데 ㅎㅎ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어 힘들게 올라 

그래도 하트하나는 날려야 겠지

 

광양과 여수를 잇는 이순신대교가 보인다

 

바람 시원한곳에서 점심을 먹고 가야2봉으로 

 

가야2봉에서

 

적벽으로 가기위해 망바위쪽으로 내려 간다

 

망바위에서 조망을 감상하고 휴식도 하고 ㅎㅎ

 

다시 되돌아 50여m 올라와서 동백쉼터쪽으로

 

우여곡절 찾아온 적벽에서 놀기 ㅎㅎ

 

적벽에서 한참을 놀고 하산을 한다

 

전망바위에서 바라본 광양

 

육교를 건너 좌측으로 돌아 내려 서면 국궁장이 나온다

 

국궁장 주차장 마로정 

기다리는 버스가 반갑다

 

버스로 구봉산 전망대까지 이동하여 ㅎㅎ

 

멀리 억불봉을 배경으로

 

渴波濫 許

아래 공감 하트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