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및 산 이야기/전라 제주 의 산

고 군산군도 중 선유도 장자도 대장도 트레킹과 산행

갈파람의별 2022. 3. 25. 22:38

고군산군도 선유도 아름다움을 기대하며 내친걸음 설레인다

 

참 대한민국 살만한 나라임을  한번더 느끼고 이나라에 살고있음에 자존감을 생각한다

부산에서 전주를지나 새만금 방조제를 따라 이곳 신시도 무녀도를 거쳐 도착한 선유도 

트레킹도 좋을듯 하지만 산행을 해야 기에..

선유봉으로 오른다

잠시올랐지만 아래 고래등까지 내려가보고 ..... 

 

지금은 선유봉에서 즐기는중

 

말이필요없고 화강암 덩어리들이 섬마다보이기 시작한다

건너대장도 대장봉

 

선유해수욕장 건너 암봉 두개

마치 마의산을 줄여논듯한 분위기

 

조금정 갔다온 고래등

 

아직까지 선유봉에서 놀고있고

ㅎㅎ 하산하는길 장자대교 조망처에서

 

장자도 낙조대에서

 

아뿔사 선유봉에서 아래까지 내려오면 저 구멍바위가 있었는데 ㅎㅎ

 

죠기보이는 대장봉으로 가좌~~

 

대장봉오르면서 전망바위에서 장자대교 뒤로 건너 선유봉이 주인공이 되어 있다

 

대장봉 정상에서

ㅎㅎ 망주봉 오르기전까지 편안하고 까불고 ㅎㅎ

정상네서 주변풍경들을 담아본다

 

 

선유도에서 가장 신성시 하는 할매바위

 

봄의전령 산자고

 

다시 선유도로 돌아가는길 옛 다리로 건너간다

 

대장봉 전경

 

오전에 지나온 장자대교와 선유봉

 

ㅎㅎ  멀리 보이는것 같아도 너무 가까워진 성질더럽게 생긴 두개의 바우덩어리 망주봉

 

선유 해수욕장에서

 

이정표는 있는데

 

ㅎㅎ 조금 들어가면 요런 표지판이 나온다

입산금지인지 입산허락인지 ...

모두다가 들락거리는 ㅎㅎㅎㅎ

 

산길 반신반의로 들어와보이 개인적으로 너무 좋다

이런 슬랩길 만나기 힘든데 모처럼 너무 행복함을 느끼며 

밧줄따라 가질 않고 옆 으로 혼자 길 개척해 올라본다

역시 짜릿 즐겁다

줄을 잡고 오르는 어떤님이 찍어준 장면

 

거의90도 직벽이지만 자세히보면 그냥 오를수 있어 오르는데

바위좋아하는 여회원님 따라올라 혼줄 ... 행동 조심해야 ㅎㅎ따라하니까 ..

 

망주봉오름 나름 길이 있긴하다만 준비없이 오르면 낭패인곳이 몇군데있어

조심해야 하고 억지로 오르면 안되는길 ...

어쨌던 망주봉 정상에 섰다

 

선유해수욕장배경

 

대장봉 배경

 

숫 망주봉 배경

 

 

건너보이는 숫망주봉 

저곳에꼭 오르고 싶어 

이곳저곳 갈수 있을까 둘러보아도 이곳에선 갈수가 없기에

다시 욌던길 되돌아 내려 가는데 여회원님들 ㅎㅎㅎ 모시;고 내려오길 더 힘들다

 

망주봉 내려와서 뒤돌아보니 ㅎㅎ 이제막 도착한 다른회원들 바위에붙어서 즐기고 있다

 

옆 숫 망주봉 탐방로는 기록되어 있지않지만

저곳을 못오르면 두고두고 후회될것 같아 ㅎㅎ 에이씨~~

무작정 돌삐아래로 가본다

에구 등린이 둘 따라오는데 가라해도 막무가네 ㅎㅎ

할수없이 함께 ...

 

가다보니 사당이나오고

그넘어로 작은 소로길 ...거의 길이아님...

따라 억지로 올라가보니

 

숫망주봉 바위가 나온다 길은 없지만

그냥 30도에서 70도 가량의 슬랩을 타고 동물적 감각으로 올라보니 정상에 다달아지네 ㅎㅎ

 

골때리는그녀들 다신 만나기싫은 

죽을줄 모르고 무대뽀정신으로 오르는... 참고로 첨 보는 50대후반 등린이들 둘

 

ㅎㅎ 숫망주봉 끗끗내 올랐고

 

건너편 망주봉에 올라 즐기는 회원들 배경으로

 

바위놀이도 즐기고

 

하산길 올라온길 반대로 내려 서야 된다

정상에서 약40m 등린이 여성 둘땜에 혼나고 ㅎㅎㅎ

오르긴 쉬워도 하산은 자칫 황천으로 갈수 있기에 ...

우짜다가 생전모르는 등린이 둘땜에 식은땀 흘리고 에공 ... 복받겠죠 ㅎㅎ

 

아래 내려오니 아까 보이지 않던 봄의전령들이 보인다

현호색

 

산자고

 

선유해수욕장으로 가면서  망주봉 배경으로

 

썰물때의 갯뻘

 

죠기가 대장봉인데

渴波濫 許

아래 공감 하트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