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및 산 이야기/거제 의 산

새봄맞이 꽃산행 세번째 거제 대금산으로

갈파람의별 2022. 4. 1. 04:03

올해 꽃산행 매화마을은 좋았는데 ㅎㅎ

계획대로 움직이건만 좀 이른듯 하다 

일단은 거제 망월산과 대금산 연계산행 낮은산이지만 섬산의 특성상 힘든길

 

하단에서 2000버스를 타고 외포에서 하차

외포초등학교 벚꽃들이 활짝 맞이를 해준다 뒤로 보이는 망월산

 

대흥사 전경

 

대흥사에서 길도없지만 아래 바닷길까지 가시덤불헤치고 내려 갈쯤 복사꽃이 만개해 있다

 

겨우찾은 등로 ㅎㅎ 외포 방파제까지 이길을 따라 간다

 

외포방파제 입구 남릉끝에서 망월산을 오른다 비교적 가파른길..

 

첫번째 전망데크

 

태평양? ㅎㅎ건너 멀리 부산일부가 보이고

 

이수도와 거가대교 건너 가덕도가 조망된다

 

진달래꽃이 이제사 피고 있다 

대금산에는 좀 이를듯 하다

 

두번째 전망데크

 

정상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외포항

 

망월산 정상으로 오르는 능선 데크길

 

아래 대흥사 입구에서 정상으로 오르는 잘 만들어진 데크계단길을 따라 오르면 이곳에서 조우 된다

정상 데크가 보인다

 

망월산 정상에서

요즘 비박하는 분들께 인기가 있는곳으로 일몰과 일출을 모두 감상할수 있는곳

 

정상 넓은 데크전망대가 만들어 져 있다

 

이수도와 거가대교

 

줌으로 당겨본 거가대교

 

가덕도

 

옥포만

 

건너 대금산 전경

 

북릉길 가파르고 거의 길이없다

봉굴재까지 위에서 방향만 보고 그냥 미끄러지듯 내려 간다

 

봉굴재 마을언덕에서 바라본 이수도와 거가대교

 

봉굴재 마을에서 바라본 대금산 시루봉

 

마을차단기를 지나 옥포대첩로를 건너면 나오는 굴다리로들어간다

(원래는 조금아래 상포마을 입구에서 도해사방향으로 가야 하지만 돌아가기 싫어서)

 

ㅎㅎ  질러온걸 후회 ㅎㅎ 개척을 해서 겨우 길을 찾았는데

도해사가 저 아래 보인다 산길을 포기하고 임도를 따라 오른다

 

임도 에서 시루봉 오르는 등로 입구

여기서 시루봉 오름이 대금산 길중에서 가장 가파르고 힘든길이다

 

경상도 말로 까꾸막 ㅎㅎ된삐알을 말한다

깔딱고갯길 ~~~에효 힘들어

 

시루봉(중봉, 중금산)에 올라

 

시루봉에서 조망되는 태평양 ㅎㅎ

 

이제피기시작하는 진달래

 

대금산 가는길 시원한 숲길

 

여기서부터 산벚꽃과 진달래꽃이 화려하게 수를 놓아야 되는데... ㅎㅎㅎ 아쉽다 여기도 좀 빨리 온듯

 

진달래군락 약20%정도 개화를 한듯 

다음주부터 화려한 색이 나올듯 하다

 

그래도 인증샷은 해야쥐

 

진달래 터널길을 따라 정상으로

 

대금산정상에서

 

아래로 보이는 시루봉과 망월산

 

당겨본 거가대교 넘어로 보이는 진해시가지

 

가덕도 넘어 부산의 건물들도 보인다

 

멀리 무학산아래로 마산시도 보이고

 

정상에서 내려본 진달래군락지

 

정골고개쪽으로 하산을 한다

 

전망바위에서 멀리 거제의 진산 계룡산이 조망되고

 

섬속의 섬 가조도와 칠천도가 보인다

 

정골고개

 

비교적 이정표가 잘되어 있어 외포로 내려 가는길 쉽게 찾아간다

 

개인사유지인지 큰 등로를 막아두고 있다 철조망 옆으로 조심조심

 

100여m정도  철조망옆으로 아슬아슬 지나오면 다시 등로가 뚜렷히 나온다

 

보이기시작하는 정골마을

 

정골마을을 지나

 

한참 내려오면 외포마을이 보인다

오전에 올랐던 망월산이  ㅎㅎ

 

외포항으로...

이쁜친구가 기다리고 있기때문에 ?? ㅎㅎㅎ

 

"카페 여기외포" 최종목적지이다

친구가 운영하는 카페인데 

아마 거제에서는 최고로 맛있는 커피를 맛볼수 있는곳이고

덤으로 가성비좋고 또 덤으로 너무 이쁜사장이 만들어주는 커피라 더 맛을 느낄수 있는곳

카페 여기 외포 ㅎㅎㅎ 거제 외포항에 들를기회가 있어면 필히 한번 가보시길 강추 한다

블 친님들은 내말하고 그냥 드셔도 됩니다

 

이쁜친구와 함께 밥도 커피도 ㅎㅎ 대접 받고...

다시2000번 버스를 타고 부산 하단으로~~~

 

渴波濫 許

아래 공감 하트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