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및 산 이야기/충청 경기 강원 의 산

아름다운 동강의 전망대 거칠고 모진 백운산

갈파람의별 2023. 4. 23. 20:01

참 인연이 없는산이 있다
그중 한곳이 정선땅 동강변 백운산
블랙야크 100대 명산 이고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 이기도 하다
동강 수태극 감고 또 감고 돌아 구비구비
흘러가는곳 험준한 백운산이 있다

산이좋아 친우들 6명이 백운산을 오른다
거칠고 힘든산이라 편하게 쉬엄쉬엄
우산나물 채취를 하며 ᆢ

점재교에서 산행을 시작한다


유유히 흐르는 동강 우측으로
백운산이 보인다


노란색 꽃들이 길가에 수를 놓은듯
화려함을 보여준다

민들레


애기똥풀


괴불주머니꽃


동강변을 따라


가파른길이 시작된다


주능선까지 올라
한숨쉬고 또 오름을 오르다
바윗길 엄청 힘들다


오른쪽 낭떠러지 아래로 수태극을 이루고
흘러 내리는 동강


두군데 전망바위에서
ㅎㅎ내가 바라는 뒷 배경이 아니다
찍사도 험준함에 위험을 느낀듯 ᆢ


여기서는 조금 비슷한 모양이 표현 됐다 ㅎㅎ


구슬봉이


각시붓꽃


정상이 바라 보이건만
쉽게 오를수가 없다
너무 험한길 ㅎㅎ


우쨌던 정상고집
이번에도 성공 기념 하트 하나 슝~~~


함께


하산길이다
잠시 편하게 보이는 숲길


하산길 천길 낭떠러지 위
너무 예쁘게 피어있는 우리 들꽃
돌단풍이다


수태극 물길 우측으로 가야할 바윗길이
보인다


노루귀가 너무 예쁘서


하산길 너무 가파름에 조심스럽다


동강 할미꽃도 보이고


솜나물도 지천에 피어 있다


한번씩 인증샷도 하고


앞도 뒤도 수태극 너무 아름다움이다


이쪽길 안전한  데크길도 ㅎㅎ


칠족령이 보인다
에고 한참 내려섰다가 다시 올라야 ㅠㅠ


전망 좋은곳에서


칠족령 힘겹게 올라
칠족령 이정표


칠족령 전망대에서


하산길 편한듯 하다


좌측 포장길을 따라


백운산 전경이 보인다
성질 더럽게 생겼어 ㅎㅎ


제장마을  표지석


재장교를 지나  좌측 으로 약 5~600m
더 가야한다


백운산을 배경으로


유난히 힘들어 하였던 회원들
무사 무탈함이 편안함을 만든다
항상 감사한 친구들 ᆢ

渴波濫 許東
아래 공감 하트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