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5 3

제 1808차 산행 해운대 장산

장산[萇山 634m] 위치 : 부산 해운대구 일시 : 2022. 06. 29.(수요일) 나홀로 날씨 : 흐리고 장마비약간 산행코스 : 장산역~대천천~대천호수~옥녀봉~중봉~옛정상석~장산정상~ 억새밭~대천공원~폭포사~대림2차아파트 특징, 볼거리 장산(萇山)은 옛날 장산국이 있던 곳이라 하여 붙은 이름으로 전한다. 상산(上山)으로도 불렸는데, 전설에 따르면, 상고 시대에 산 아래 우시산국(于尸山國)이 있었는데 시(尸)는 고어로 ‘ㄹ’로도 읽고 ‘ㅅ’으로도 읽어 울산 또는 웃산이 되었다가 옛 동래 지방에서 웃뫼라고 부르면서 상산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전한다. 장산은 부산에서 금정산[801m], 백양산[641m]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산이다. 동쪽에는 해운대 온천과 해운대 해수욕장이 있다. 장산의 동북쪽은 구곡산..

2년 여만의 초우님들과 함께 한 월여산

정상에서 조망되는 거창 감암산과 합천 황매산 그리고 합천호 주변의 4봉 금성산 허굴산 악견간 의룡산과 가까이 보이는 지리산의 주능선의 아름다움을 병풍을 펼쳐 놓은듯 보이는 조망이 일품인산 이라 ..또 한번의 기대를 걸고 2년여 만의 초우 님들과 함께 월여산을 오른다 참 아늑한 시골마을 월평마을 전경 저수지뚝방에 핀 개망초 애정목으로 불리는 자귀나무 보호수 정자나무 아래에서 지금은 사라진 마을 원만마을 입구 느티나무 월여산 들머리 지천에 산딸기 초입부터 가파르게 오른다 칠형제바위까지 올라 한숨 돌리고 .. 넉줄고사리 흔히 "골쇄보"라고 알고 있는 .... 털중나리꽃 바위군 오름 데크서리되어 좀 재미는 없지만.. 건너 만물산 바위군들이 보이기 시작 한다 등로에서 좌측으로 약100여m 내려와 만물상 바위에서 ..

제 1807차 산행 거창 월여산

월여산[月餘山 862.6m] 위치 : 경남 거창군 신원면 일시 : 2022. 06. 26.(일요일) 초우산악회원 들과 함께 날씨 : 맑은날 산행코스 : 월평마을~ 정자나무~ 칠형제바위~ 만물상~ 월여산 1봉~3봉~ 지리재~ 신기마을 특징, 볼거리 경남 거창군 남쪽 지맥에 우뚝 솟아 있는,해발 8백62m인 월여산은 3개의 봉우리로 이뤄져 삼봉산으로도 불린다. 이 산은 무학대사가 금계포란형이라 지목하여 유명한 풍수가들이 즐겨 찾곤 했다. 거창의 지형으로 보아 거창지역의 모든 물줄기는 거창읍을 거쳐 남하면에서 합수하여 합천호에 이르지만 월여산이 위치한 신원천만은 그 아래쪽으로 독립되어 흐르고 있다. 산이 높으면 골이 깊고 산이 깨끗하면 물 또한 맑다. 거창의 가장자리에 위치한 이 산은 등산인의 출입이 적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