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및 산 이야기/전라 제주 의 산

진달래의 진산 여수 영취산을 올라

갈파람의별 2023. 4. 1. 15:45

봄의산 여수의 상징 떠오르는산
진달래의 진산인 영취산이다
혹자들은 자꾸만 가는산 싫어하고 하지만
산은 아무리 올라도 질리지 않는다
변함없고 도망도 안가는 늘 그자리 있어주는
그리움이고 사랑이다
오늘도 또 그산 영취산을 오른다

ㅎㅎ 화랑초 동문들과 즐거웠던 하루
들머리 돌고개에서 바라본 진례봉


임도따라 산길 들어서지만
많은님들 휴~~~
꽃유명 산은 주말 정말 힘들다


진달래 예년같지는 않다
좀늦은듯ᆢ


첫번째 저망바위에서


나름 아직은 진달래터널


가마봉 배경으로


올라온 능선 배경


개구리 바위와 진례봉


가마봉 정상
정상표기는 없다
그냥 전망데크 설치만 되어있다


진례봉 옆으로 시루봉이
삐꼼 얼굴을 내민다


지나온 능선 ㅎㅎ


나마 산벚꽃군락이 사랑 스럽다


여천쪽 아련하다
아름답기만ᆢ


끝물 진달래 놓치기 싫긴 한데
ㅎㅎ이젠 이곳 영취산 에서는 놓아줘야
될것같다


뒤돌아본 가마봉과 개구리바위


지나가는 님께 사진 앵벌이 ㅎㅎ


외국인 젊은 여성께 사진 앵벌이


영취산 최고봉 진례봉까지 오름
사진 앵벌이 ㅎㅎ이것도 재미ᆢ쩝ᆢ
우째던 힘겹게 ᆢ
정상 부근 에서 뒤돌아본 가마봉


영취산 정상 진례봉 이다
하트하나 ~~~슝~~
ㅎㅎ 정상에서 극적으로 만난
박성민 후배가 찍어준 사진 ♡♡♡


이크 고교동창 소중한친구  상섭이와
우연한 만남인데 눈물이난다 그냥ᆢ


데크 계단길을따라
하산을 한다
도솔암 들렀다가 올 생각 이었지만
도솔암 문이 잠겨있어 패스를 하고


아래 봉우재  뒤로 시루봉과 영취봉이 보인다


봉우재 내려가는계단길


봉우재 이정표


봉우재
축제의장 실감난다

그래고 또 ㅎㅎ 시루봉 오른다


뒤돌아본 봉우재


저곳 시루봉이다


시루봉 정상에서


ㅎㅎ사람님 많으니 좋은것도 있다
사진 앵벌이 쉽다 ㅎ
뒤쪽 부암산 봉화산 천성산능선 뒤로 보이는
남해 망운산


한번더


영취봉쪽 배경


다시 봉우재 하산중
셀카 ㅎㅎ 영취산 진례봉을 배경으로


가마봉과 개구리 바위 배경으로 셀카 ^^


올라왔던 능선 가마봉에서 진례봉까지


봉우재에서 흥국사 방향으로 하산을 한다


하산길 비교적 편한길이다
박성민후배와 함께


백팔돌탑공원 길을 따라  흥국사까지


흥국사


흥국사를지나  아래 주차장으로 가는길

최고였던 초딩 총동창회 봄소풍
여수 영취산에서
상섭이와 우연한 만남도 반가웠고
좀 늦은듯한 진달래꽃밭 이었지만
그래도 즐거움이 더 했다

함께 한 동기들 7회 8회선배님들
11회  13회 15회 20회 21회 후배님들
하루가 사랑 이었고 덕분에 축복 이었습니다

渴波濫 許東
아래 공감 하트 꾹 눌러주세요